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교육센터소개

고객센터

편한 시간에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응답하겠습니다.

070-0000-1234

평일 : 09:00~18:00
토/일,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소개
  2. 강사소개

강사소개

  •  금동철 교수는 2002년부터 본교에서 교양학(작문 및 문학 관련 교양과목)을 가르쳐왔다.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국문학을 전공하여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본교에서 M.Div. 과정을 마치기도 했다. 그는 문학을 전공하는 학자가 되기로 결정한 대학원 과정에서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기독교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문학>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연구해 왔으며, 1995년에 문학평론가로 등단하여 지금까지 문단에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아내와의 사이에 세 자녀를 두고 있다.

  •  김영광 교수는 2000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선교영어학과에 입학하여 2007년 졸업하였습니다. 졸업 후,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학 석사를 취득 후, 동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어영문학 박사과정에 입학하였습니다. 2014년에 『대학생 언어발달을 위해 필요한 주의 집중도에 관한 연구 - 중하위권을 위한 효과적인 접근법』이라는 논문으로 영어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김영광 교수가 연구하는 분야는 언어자각력(Language Awareness), 주의집중(Noticing), 학습자의 흥미(Learner's Interest)와 성경을 활용한 언어 발달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수의 논문을 집필하였습니다. 현재는 영상영어교육학회(STEM)의 회원과 간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수암교회(예장통합)를 섬기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2011년부터 교양영어와 영어학과목들을 가르쳐오고 있습니다.

  • 김한성 교수는 2002년 봄 학기부터 본교 선교영어학과에서 가르치고 있으며, 2012년 봄부터 네팔선교연구원 연구교수로 봉사하고 있다. 『한국 교회와 네팔 선교』(CLC, 2017), 『선하고 거룩한 동역』 (죠이선교회, 2020), 『선교지에 어떤 교회를 세울 것인가?』 (예영커뮤니케이션, 2020) 등을 저술했고, 『기도 전도』, 『타문화권 교회 개척』, 『모금의 영성』, 『타문화권 교육 선교』 등을 번역했다.

  • 독일 Staatliche Akademie für Tonkunst Darmstadt에서 기악과, 조기음악교육학 수료 후 (첼로 전공) 독일 한인 2세인 이주배경청소년을 향한 마음으로 신학 공부를 시작하였다. 귀국 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에서 신학(B.A)을 전공한 후 동대학원 다문화교육과에서 교육학석사(M. ed) 과정을 마쳤다. 

    2012년부터 한국 내 한베/한태 가정 등 한 부모가 외국인인 이주배경청소년들과 함께하면서, 창작뮤지컬, 캠프, 다문화/상호문화교육 프로그램 등을 기획, 실행하고 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다문화상호문화협동과정에서 박사 과정 중이며 2019년부터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학부에서 교양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주 연구 및 강의 분야는 다문화/이문화/상호문화교육, 세계시민교육, HRD(인재개발 Human resource development), 사회/정서지능, 예술교육, 다문화인식개선, 장애인식개선 교육이다. 

    연구 분야의 툴을 사용하여 학교와 기업 등 여러 분야의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강의 하고 있다.

  • 소영섭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산업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전북대학교 산업공학과에 교수로 있던 중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선교사가 된 후 창의적 접근지역인 A국의 Y대에서 교수로 사역하였으며, 이후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교수 사역을 하였다. 선교사로 있는 동안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의 해외연수원 과정을 통해 M.Div.를 취득하고, 3차 SKBF부터 BAM 운동에 참여하였으며, 현재는 바울선교회 소속 선교사로 일하고 있으며, BAM 선교를 전문으로 하는 나우 미션의 부대표로 섬기고 있다.

  • 소윤정 교수는 한세대학교 신학과 졸업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국제대학원(AIGS)에서 목회학 석사 (M.Div . 영어과정)를 마치고 선교학 전공으로 Th.M(2003년)과 Ph.D.(2008년) 학위를 받았다. 서울기독대학교 선교학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2005년부터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와 한세대학교, 세계사이버대학교와 백석대학교에서 외래교수로 강의한바 있으며, 현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부교수(연구전담교원)로 학부 선교문화복지학과 학생들과 선교대학원 아랍지역학 학생들을 주로 지도하면서 아랍문화연구원을 맡아 사역하고 있다. 그리고 2020년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 회장 역임을 비롯하여 활발한 학회 활동을 하고있으며, 9년간「복음과 선교」 편집장으로 섬겼고 현재는 ACTS 신학연구소 발간 「ACTS 신학저널」 편집팀장으로 섬기고 있다. SIM선교회 이슬람선교 자문위원과 한장총 이슬람선교 자문위원으로 국내외 활발한 활동중이며, 저서로는 『꾸란과 성령 』 (CLC , 초판 -2009, 개정증보판 - 2020 ) , 『무슬림의 아내들』 (CLC , 초판 - 2011, 개정증보판 - 2018 ), 『기독교와 이슬람』 (CLC , 2017 ), 『21세기 이슬람 선교 : 무슬림 난민과 디아스포라』 (CLC , 2020 )이 있으며 이외 “시리아 난민교회 개척을 위한 선교적 함의(含意): 터키, 레바논, 요르단을 중심으로”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 하였다

  • 신이철교수는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 경영대학원(MBA) 석사와 명지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1996년 한국 예수전도단에 시작된 우리나라 최초의 BAM사역인 FMB(Frontier Mission thru Business)의 공동대표를 시작으로 지난 25년간 비지니스선교의 최일선에서 BAM의 보급과 확산을 위한 교육 및 관련 사역 현장 개발에 헌신하였다. 4개의 기업을 창업하여 운영하였고 그중에는 세계적인 BAM 모델기업인 Galtronics의 한국법인인 Galtronics Korea 를 창립하여 10년간 사장으로 섬겼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로 "성경적 재정교육" 이란 사역을 한국에 소개한 '한국크라운 재정사역'을 일으켜 지난 12년간 8천여명에게 보급하였고 BAM 활성화 목적으로 '(사)글로벌창업네트워크' 설립하여 인도,네팔,캄보디아,베트남,중국,러시아 등지에서 BAM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기독청년 기업가 육성 학교인 요셉비지니스스쿨을 설립하여 200여명의 청년들을 훈련시켜 다수의 기업들이 창업되었다. 평택대학교 교수,예수전도단 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제주 열방대학 이사로 섬기고 있다.

  • 안점식 교수는 2012년부터 본교에서 선교학을 가르치게 되었다. 서울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였고(B.A.), 서울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여 석사학위(M.A.)를 취득하였다. 한국선교훈련원(GMTC)에서 선교 훈련을 받았고, 합동신학교에서 신학을(M.Div. equiv.) 공부하였다. 미국에 있는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에서 선교학(Intercultural Studies)으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였다. 본교로 오기 전에는 한국선교훈련원과 합동신학대학원에서 선교학을 가르쳤다. 저서에 <세계관과 영적전쟁>, <세계관을 분별하라>, <세계관, 종교, 문화>, <복음과 세계종교>가 있다.

  • 이수인 교수는 총신대학교에서 신학(B.A.)를 전공한 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석사(M.Div.)과정을 마쳤다. 청소년들과 청년들을 위한 사역자로 섬기던 중 기독교교육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도미하여 미국 Fort Worth에 있는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기독교교육 석사과정을 (M.A.C.E.) 마쳤고, Talbot School of Theology에서 기독교교육 박사 학위(Ph.D.)를 취득하였다. 이수인 교수가 특히 관심을 쏟는 연구 분야는 교육방법론으로 각종 미디어를 이용한 효과적인 학습과 학습자 중심 교육이다. 그는 안양석수교회(예장합동)의 지체이고 아내(임재영)와의 사이에 두 아들(나단, 에단)을 두고 있다.

  •  
  • 1
  • 2
  •